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 “교육은 소중한 사회적 가치이자 미래자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4-18 14:35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영∙유아보육경비 지원 ‘공약’
18일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 공약발표 기자회견.(사진제공=허성무 예비후보 사무소)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창원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2019년도에 입학하는 관내 중?고교 신입생들에게 교복비를 지원해 무상교복시대를 열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교복비 지원 공약에 대해 허성무 예비후보는 “창원시의 미래희망인 소중한 자녀가 중학교,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경사스러운 날에 교복 한 벌은 잘 입혀서 근사하게 입학시켜야 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교육’은 우리 사회의 소중한 가치이자 미래자산”이라며 “학교교육은 기본적으로 교육기관에 그 권한이 있지만 항상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에 대해 많은 고민했다”고 부연했다.

따라서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학교교육의 질 향상과 교육인프라 조성을 위해 창원시의 행정이 애착을 갖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허성무 예비후보는 ▲중?고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 ▲등?하교 안심알리미 서비스 실시 ▲학생 진학?진로상담자문단 운영 ▲어린이집?유치원 급식?간식비 지원 ▲창원형 마을교육공동체 실현 ▲학교 교육경비지원 예산증액 등을 통해 ‘교육이 강한 선진국형 창원’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130억원에 불과한 창원시의 ‘교육경비지원 예산’을 증액해 300억원으로 편성하겠다”며 “증액된 예산으로는 최근에 심각하게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기정화기’를 설치하고, 노후화 된 컴퓨터를 단계적으로 교체해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