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옥천군, '미세먼지 대응 종합대책' 수립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8-04-22 07:03

고농도 미세먼지 경보 예보제 운영
충북도와 함께 차량 2부제도 시행
충북 옥천군청사./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이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건강한 삶을 지키기 위해 ‘미세먼지 대응 종합대책’을 수립 추진한다.

22일 옥천군에 따르면 미세먼지로부터 주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환경부 미세먼지 예·경보 시스템 자료를 전날 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는 ‘고농도 미세먼지 경보 예보제’를 운영하기로 했다.

‘고농도 미세먼지 경보 예보제’란 환경부 에어코리아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매일 오후 5시를 기준으로 확인해 이를 군 재난안전관리시스템을 통해 전 마을 이장에게 문자로 알려주고 마을방송을 통해 전 주민에게 홍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소식지와 읍·면 이장회의를 통해 미세먼지 저감시책과 미세먼지 ‘나쁨’ 이상 단계 발생 시 대응요령을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생활 속 미세먼지 저감 방안과 대응 방안도 계속 홍보할 계획이다.

옥천군은 지역 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부서가 참여해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다음달까지 마련하고 미세먼지 ‘나쁨’ 이상 발생 시 충북도와 함께 모든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차량2부제도 이달부터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미세먼지가 국가적이나 세계적인 차원에서 접근할 문제지만 지역에서의 작은 실천과 노력도 매우 중요하다”며 “군에서도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미세먼지 발생 상황을 알리는 등 실생활 속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