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논평)김성태 '단식투쟁' … 김경수 이상하게 당당?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기자 송고시간 2018-05-05 09:43

사진=윤요섭 기자

 표현의 자유를 넘어 익명성을 무기로 한 인터넷 여론 조작이 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다. 댓글 조작 연루 의혹을 받고 있는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경남도지사 예비후보는 4일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4일 오전 10시 김경수 후보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댓글 여론조작 관여 여부, 드루킹 김씨로부터 인사청탁을 받은 과정 등 여러 의혹 관련 사항들을 놓고 사실관계를 조사중이다.

 김경수 후보는 3일 의원직을 사퇴하고 6·13 지방선거 경남도지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김경수 예비후보는 드루킹 의혹을 보도한 기자 6명을 고소했다.드루킹 사건의 승자와 패자는 아직 결정 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김경수 후보는 경찰에 출석하여 면죄부를 받는 것은 아니다. 

 국회는 '드루킹·여론조작' 사건 특검 등으로 현안마다 대립해 양당이 합의점을 찾지 못해 한 달 넘게 파행이 이어지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특검을 통해 드루킹의 댓글 여론조작 실체를 밝혀내는 데 사활을 걸고 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 도입을 조건 없이 수용" 을 촉구하며 '무기한 노숙단식투쟁' 에 돌입했다.그는 "남북정상회담 비준 문제는 시기도 때도 맞지 않다" 고 강조했다.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즉시 드루킹 사건 특검을 수용해 시급한 민생 현안을 처리할 것을 촉구" 했다. 김 대표는 "민주당은 4일까지 국회 정상화와 특검 수용에 대해 민주당이 이를 거부하면 현 국면을 비상시국으로 규정하고 특단의 조치에 들어갈 것" 이라고 압박했다. 

 선거에서 여론전은 중요하다. 야당인 한국당은 지난 대선에서도 드루킹의 댓글 여론조작이 작동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청와대를 향해 드루킹 사건의 특별검사 수용을 요구하며 전면 투쟁에 나섰다. 

 야당은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과 여당과의 유착 사실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야당의 투쟁은 동력을 잃고 지방선거에서 참패할 가능성이 높다. 

 문재인 대통령은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들고 전국을 깅타하는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의 중대 범죄에 침묵하는 것은 이해되지 않는다. 문 대통령은 과거를 현재의 나침판으로 보여주어야한다.철판을 보여주면 안돤다.수사에 미적대는 경찰과 검찰은 국민의 눈 높이에 맞지않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