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포항에 도(道) 단위 수학문화관 건립 및 울릉군에 수능시험장 두겠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8-05-17 19:18

포항·울릉지역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 가져
17일 오전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가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교육감선거 정국에 대한 소회와 포항·울릉지역 정책공약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경북교육감 선거에 출마한 임종식 예비후보는 17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최근 교육감선거 정국에 대한 소회와 포항·울릉지역 정책공약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임 후보는 이번 경북교육감 선거에서 예년과 다르게 출마 후보들이 난립한 상황이라 전국에서 얼마 남지 않은 보수진영 교육감마저 빼앗기는 것이 아닌가하는 교육계 및 보수층의 우려를 전하기도 했다.

임 후보는 이날 "출마선언부터 지금까지 줄곧 보수후보 단일화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그 일례로 권전탁 (전)후보와 단일화를 이뤄 냈다"고 강조했다.

임 후보는 또 "지난 3월 우리교육감추대시민연합에서 추천한 '우리교육감'으로, 이어 지난 14일에는 범시민단체연합으로부터 '좋은교육감 후보'로 추대되는 등 범보수우파를 아우르는 대표후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자평하기도 했다.

특히 "선거운동 과정에서 참 감내하기 힘들 정도의 각종 네거티브 공세가 상대후보 측으로부터 진행돼 왔지만 우리 아이들이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으로 일체의 네거티브적인 대응을 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임 후보는 "앞으로 채 한 달도 남지 않은 선거기간 동안 정정당당한 정책대결로 남은 선거를 이끌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임 예비후보는 "큰 틀에서 포항을 53만 도시에 걸 맞는 교육환경을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꼭 실현할 수 있는 정책공약으로 유권자 여러분들의 표심을 얻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주요 정책공약으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확대 ▲교실마다 공기청정기 설치 및 중장기적으로 '학교 숲' 조성을 통한 미세먼지 종합대책 수립 ▲포항에 道 단위 수학문화관 및 권역별 메이커센터 설치 ▲포항지역에 유치원,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전용극장 설치 ▲울릉도 수능시험장 상설화 등을 공약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