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미등록 여론조사 공표 대구교육감 후보에 과태료 부과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6-11 17:05

중앙여심위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여론조사결과 선거운동용 SNS에 게시
대구시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는 대구시교육감선거와 관련,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 등록되지 않은 선거여론조사 결과를 자신의 선거운동용 SNS에 게시한 후보자 A씨에 대해 10일 과태료 15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대구여심위에 따르면 후보자 A씨는 지난 5월26일 중앙여심위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선거여론조사 결과를 자신의 선거운동용 SNS 등 2곳에 게시하고, 선거여론조사 기준으로 정한 사항을 함께 공표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 제108조(여론조사의 결과공표금지 등) 제6항·제8항은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는 때에는 선거여론조사 기준으로 정한 사항을 함께 공표해야 하며, 중앙여심위 홈페이지에 등록되지 않은 선거에 관한 여론조사 결과를 공표할 수 없도록 규정하고 있다.

여심위는 선거일까지 선거여론조사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고 발견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불법선거여론조사 특별전담팀'을 투입해 신속하게 조사 및 조치할 계획이다.

대구여심위 관계자는 "누구든지 7일부터 13일 오후 6시까지 선거에 관해 정당의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거나 인용해 보도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