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교육청 일본 대학 입학설명회 연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주철인기자 송고시간 2018-06-18 16:50

(사진제공=제주교육청)

제주교육청은 오는 22일 오후 3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2019학년도 일본 대학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는 일본 호세이대학교, 아이치대학교, 칸세이가쿠인대학교까지 총 3개교가 참가해 제주지역 학생들 입학 조건에 대해 안내한다.
 
설명회에서는 참가 대학별로 각 15분간 전반적인 학교 소개를 한 뒤 별도 배정된 강의실에서 구체적인 입학 안내와 1대 1 상담을 해준다.
 
도교육청은 제주 학생의 진학 범위를 아시아 지역 대학으로 확대하기 위한 인 아시아(In Asia) 대학진학 지원 사업을 통해 중국, 일본 대학과의 교육교류를 추진하고 있다.
 
일본 대학 입학 시 EJU(일본유학시험) 점수를 요구하는데, 제주에서는 이 시험이 실시되지 않아 그동안 일본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서울이나 부산 등에서 실시되는 시험에 응시하느라 불편을 격었다.
 
이런 애로사항을 덜기 위해 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일본 유수의 대학을 방문해 꾸준히 협의를 진행했고,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3개 대학교는 제주도교육감 추천을 받은 학생에 대해서는 고등학교 내신 성적과 JLPT(일본어능력시험) 등으로 선발을 진행하기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