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민간자격증센터, 초등방과후교사 취업에 유리한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취득과정 무료

[=아시아뉴스통신] 서민기기자 송고시간 2018-06-19 13:00

자료사진./ 아시아뉴스통신DB

최근 맞벌이 가정, 한 부모 가정 등이 증가하면서 학교 정상 수업이 끝난 후 학부모 귀가 시까지 자녀의 교육과 돌봄 기능을 담당하는 초등방과후 수업과 교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 하고 있다.

자격증의 유무가 취업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은 가운데 초등방과후 교사 취업 성공과 직무역량 강화 등을 위해 관련 자격증을 취득 하려는 취업준비생, 관련 분야 종사자 그리고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이 단절된 여성, 재취업을 준비하는 전업주부 및 중장년층들이 증가하고 있다.

서울민간자격증센터(이하 서민터)에서는 초등방과후 교사 취업유망자격증으로 불리우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포함하여 등 총 22여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서민터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모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며, 등록번호 또한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민터에서 지원하는 취업 유망자격증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학교 정규수업을 마친 후의 보호자가 부재한 저 연령층 아동을 위하여 학기 중 또는 방학 중의 방과 후 일과 운영을 통하여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일련의 활동을 지도하기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해당 자격증 종류에는 방과후지도사 과정, 독서지도사 과정, 아동미술지도사 과정, 동화구연지도사 과정, 손유희지도사 과정, NIE지도사 과정 등 다양한 방과 후 수업 프로그램에 해당 하는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종류들을 취득 하게 될 경우 방과후돌봄교실, 어린이집, 유치원, 홈플러스 및 이마트 등 대형마트 문화센터, 사회복지센터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시설로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된다.

한편, 서민터에서 지원하는 22여종 자격증 교육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컴퓨터 PC와 테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수강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지원 받는 게 가능하다.

이러한 지원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서민터의 무료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서민터에서 운영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서울민간자격증센터(서민터)’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희망과정을 신청하면 고졸 만 18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을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