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준 고양시장 당선인, 평화경제 준비위원회 첫 회의 주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6-20 16:14

-평화경제·시민중심·시민행복 3대비전 실현 위한 구체적 방안 모색 
-도시환경 등 8개분과 세분화, 70건 공약사항 포함 종합 로드맵 구축 나서
고양시 평화경제 준비위원회./아시아뉴스통신

이재준 경기 고양시장 당선인의 시정 운영을 위한 사전 업무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인수위 첫 회의를 통해 고양시 미래비전 등을 위한 구체적 방안 마련에 들어갔다.    

이 당선인은 19일 고양문화재단 3층 대회의실서 평화경제준비위원회(인수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평화경제특별시, 시민중심도시, 시민행복도시 3대 비전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모색에 나섰다.
 
회의에는 강득구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를 비롯해 인수위원 26명, 인수지원단 13명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인수위는 향후 2주간 평화인권, 경제, 도시환경 등 8개 분과로 위원회를 세분화하고, 시가 당면한 현안사항 84건과 공약사항 70건과 관련, 집행부 보고 및 토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인수위는 이를 통해 마련된 구체적 방안을 종합해 시정운영의 로드맵을 최종 구축한다는 계획이며, 과거 부조리한 부분을 도려내 더 나은 도시 고양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이다.

이 당선인은 "고양시는 평화시대의 맨 앞에서 항상 부지런히 일할 것"이라며 "과거의 부조리한 부분은 과감히 도려내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양시, 시민 모두가 중심인 고양시, 일자리가 풍부하고 경제적인 부를 공유하는 시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취임 이후 고양시 평화경제 준비위원회 활동을 연장해 시정철학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지속적으로 구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