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대형건축공사장 타워크레인’ 안전사고 예방 교육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서현기자 송고시간 2018-06-22 12:18

크레인 지식과 예방 관련 특강
울산시청 전경(사진제공=울산시청)

울산시는 22일 오후 2시 시청 의사당 대회의실에서 여름철 재난취약시기인 우기 대비와 타워크레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형건축공사장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타워크레인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건축 현장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타워크레인 사용 건축공사장의 현장소장 및 안전 관리자, 구?군 공무원 등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크레인에 대한 지식과 예방 관련 특강 등으로 진행한다.

초빙강사로는 타워크레인 검사경력 10년, 국토교통부 타워크레인 전문위원 등을 거친 홍진영 한국승강기 안전공단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타워크레인에 대한 개론, 과부하?속도제한?비상정지?바람에 대한 안전장치 등 방호장치 및 타워크레인의 검사체계 등 관련 법적사항 안내 등이다.

울산시는 특히 최근 5년간 26건의 재해발생으로 82명에 달하는 재해자가 발생한 사례 분석을 통한 실질적인 교육으로 관리자와 관계 공무원이 안전관리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윤학순 울산시 건축주택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대형건축공사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정착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