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삼산경찰署- 롯데마트 공동 모의훈련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8-06-22 17:50

-실종아동 예방 및 신속 발견을 위한-
인천 삼산경찰서(서장 이기주)는 지난 6월 21일 오후3시쯤 부평구 롯데마트(삼산점)에서 롯데마트 관계자와 합동으로‘실종아동 예방 및 신속발견’을 위한 공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공동 모의훈련은 관내 대형마트에서 실종아동이 발생한 것으로 가정하여 실종예방지침(코드아담)에 따라 1차적으로 마트 자체 초기대응을 하고 이후 경찰에 신고하여 합동수색 실시, 실종아동을 발견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실종예방지침(코드아담)이란 1981. 7. 27. 유명 방송인 존 윌시의 아들이 미국 플로리다주 할리우드시어스 백화점에서 실종된 후 보름 안에 사체로 발견된 사건을 계기로 미국에서 실시한 다중 이용시설에서 미아 발생 신고 접수가 되면 즉시 시설 출입구를 봉쇄하고 인력과 장비를 총 동원하여 수색을 실시하여, 이후에도 미발견시 경찰신고를 의무화하여 국내에서 2014년에 도입한 실종아동예방을 위한 제도이다.

이번 훈련은 매달 한번씩 정기적으로 실종아동예방을 위한 자체 교육 및 훈련을 실시하고 있는 롯데마트 측의 숙련된 신속 대응과 더불어 경찰서 각 기능 간의 적절한 업무 분담으로 실종아동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

삼산경찰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실종아동 예방 및 신속 발견을 위하여 앞으로도 철저한 교육 및 훈련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앞으로도 관내 실종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