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시, 공간정보시스템 최신 항공사진 탑재 완료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07-17 15:46

광양시는 2018년 최신 항공사진(정상영상)을 공간정보시스템에 탑재를 완료하고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가 이번에 제작해 보급하는 항공사진은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시 관내를 항공사진(정사영상)으로 촬영한 자료다.
 
광양시 공간정보시스템은 항공사진(정상영상), 지번, 도로명 주소, 건물위치 등 ‘생활정보’와 공시지가, 토지면적 등 부동산정보, 시내버스정보, 각종 주제도(용도지역, 도시계획시설 등)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축한 시스템이다.
 
그동안 시는 2008년부터 매년 공간정보시스템의 항공사진을 갱신해 시 홈페이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시민과 공무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간정보시스템에서는 지형지물의 변화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사용자가 일상생활과 업무에 필요한 최신정보를 신속하게 조회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완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공간정보를 보다 신속하게 파악하여 유용하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최신정보를 제공해 직원들의 행정력을 강화하고 공간정보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높여 가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