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여성모발이식, 잔머리이식 등 핵심 3요소 고려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8-08-07 09:26

여성모발이식 수술 전, 가장 중요한 과정은 ‘디자인’ 상담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심도있는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사진제공=윤헤어라인의원)

#부산에 거주하는 주부 A씨(32세, 여)는 출산 후 점점 넓어져가는 이마라인 때문에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고민하지만, 여성모발이식 수술 정보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막막하다.

#항공 승무원 취업 준비생 B씨(24세, 여)는 주변 추천으로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고려 중이다. 하지만, 수술 후 오히려 더 어색해진 헤어라인 때문에 재교정을 고민하는 지인 때문에 걱정이 더 많아졌다.

#국내외 스케줄이 빠듯한 아이돌 가수 C씨(21세, 여). 모 방송에서 공개된 넓은 이마 때문에 스트레스가 점점 심해지지만,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위해 시간을 오래 낼 수 없어 고민이라고 한다.

이처럼 여성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수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최근, 그러나 여성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정보는 부족한 편이다. 

여성모발이식 윤헤어라인의 이승재 대표 원장은 헤어라인교정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원래 내 머리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드는 노하우라고 말한다.

헤어라인교정 수술은 단순히 각진 이마라인을 동그랗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각진 이마, M자 이마 등 본인 헤어라인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과 이마의 돌출 정도, 이목구비의 크기,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한 정교한 헤어라인 디자인 과정이 중요하다고 한다.

헤어라인 디자인 상담 시,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고객의 주된 고민을 토대로 헤어라인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토대로 3D스캔 시스템을 도입하여 입체적인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헤어라인 디자인을 완성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성모발이식 수술 고객의 디테일까지 파악하고 있는 클리닉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미세봉합으로 절개 수술 부위를 마무리하고, 붕대나 거즈 처치를 전혀 하지 않는 곳에서 수술 받을 경우에는 수술 당일에도 샴푸가 가능할 정도로 일상생활 복귀 부담이 매우 적다고 한다.

윤헤어라인의 이승재 대표 원장은 “여성모발이식 수술, 특히 헤어라인교정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라며, “자연스러운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헤어라인 디자인, 이식 노하우, 그리고 여성모발이식 수술 경험이 풍부한 베테랑 의료진 등 세 가지 요소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