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김진표 후보를 지지하는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특보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8-08-07 11:52

 
대전 서구 만년동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지난 5일 ‘대전시당 대의원대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합동연설에서 왼쪽부터 송영길·김진표·이해찬 후보가 대전지역 당원들에게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25일 열리는 더불어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문재인 정부를 뒷바침할 당대표는 누구에게 갈 것인지 정치권이 뜨겁다.  

7월 26일 민주당 당대표 예비경선을 통과한 김진표(경제), 송영길(개혁), 이해찬(당 현대화) 후보 간에 경쟁이 불붙은 가운데 김진표 후보가 먼저 웃었다.

민주당은 8월 25일 서울 잠실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와 함께할 당대표를 최종 선출할 예정인 가운데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특보단(서울지역 공동단장 박선식 등 55명 일동)은 “김진표 당대표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특보단은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진표 당대표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특보단(아래 특보단)은 “지난해 제19대 대통령 선거 당시 민주당 문재인 후보 특보단은 온 힘을 다해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과 정권교체를 이루어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파트너 김진표 의원을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7일 오전 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특보단이 국회 정론관에서 김진표 당대표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기자

특보단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은 “결국 경제다”고 강조하고 “경제가 실패하면 문재인 정부의 성공도 없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도울 최고의 국정 파트너로 민주당 당대표 후보인 김진표 의원을 지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특보단은 김진표 의원이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장으로 국정 운영 5년 계획을 직접 설계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필요한 것, 부족한 것,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제일 잘 알고, 추진할 후보다”며 김진표 후보를 지지하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특보단은 “문재인 대통령의 걱정을 덜고, 성공을 도울, 경제 당대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주당을 혁신할 혁신 당대표는 김진표, 믿을 사람은 김진표 의원뿐이다”고 강조하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헌신할 경제전문가 김진표 의원의 당대표 당선을 위해 함께 할 것”임을 천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