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우리음식연구회 '우리 쌀' 홍보 캠페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8-08-10 13:59

9일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가 '쌀의 날'을 앞두고 영양전통시장에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쌀떡을 나누고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우리쌀 홍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농업기술센터 우리음식연구회가 '쌀의 날'을 앞두고 9일 영양전통시장에서 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회원들이 직접 만든 쌀떡을 나누고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우리쌀 홍보캠페인을 전개했다.

'쌀의 날'은 우리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처음 제정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다.

'쌀의 날' 지정 유래는 한자 '쌀 미(米)를 파자했을 때 8(八) 10(十) 8(八)'이 되는데 이는 쌀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여든 여덟 번의 농부의 손길이 필요하다는 의미에서 8월 18일로 지정한 것.

우리음식연구회 회원들은 영양전통시장 내 영양객주 앞에서 전통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정성껏 만든 쌀떡을 나누고 쌀이 만들어지는 과정, 우리쌀의 우수성, 우리쌀로 만드는 전통 떡 레시피 등을 담은 홍보 리플릿을 함께 배부하며 쌀 소비 촉진을 독려했다.

노영희 우리음식연구회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쌀의 날 행사에 우리음식연구회가 주체가 되어 우리 쌀의 우수성을 알리게 돼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우리쌀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들을 만들고 홍보하는데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