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 신연수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서 찾은 여름 보양식 '구름 치즈 찜닭'

[=아시아뉴스통신] 서민기기자 송고시간 2018-08-13 12:17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무더위와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보양식 가운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소비하는 식재료는 ‘닭’이다. 복날 음식이라 하면 뽀얗게 익은 백숙이나 이름만 들어도 든든한 삼계탕, 빨갛게 잘 버무려낸 닭볶음탕 등 다양한 닭요리가 많은 이들의 여름 보양 음식으로 선택받고 있다.

닭은 여름철 원기회복에도 좋고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입맛이 떨어지는 삼복더위가 지속되면서 여러 가지 닭요리 중 보양식 닭요리를 이색적으로 즐기려는 이들이 많다. 이에 갖가지 채소도 함유되어 비타민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저지방 음식 ‘찜닭’이 이색 보양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충주 신연수동 역시 이색 보양식으로 찜닭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다. 여심을 공략하는 퓨전 찜닭 전문점이자 충주 신연수동 맛집이라 주목 받는 ‘일미리 금계찜닭’이 대표적이다. 일미리 금계찜닭의 시그니처 메뉴는 찜닭 위로 치즈가 풍성하게 올라간 모양의 피자 같은 비주얼을 지닌 ‘구름 치즈 찜닭’이다. 

치즈 찜닭에 들어가는 푸짐한 치즈는 100% 자연산 치즈를 사용해 더욱 고소하고 깊은 맛으로 중독성 때문에 마약 찜닭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또한, 닭고기는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해 더욱 촉촉한 육즙이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곳의 찜닭은 호불호 없이 부드럽게 먹기 좋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충주 가볼 만한 곳으로 입소문이 나 외식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젊은 층을 공략한 ‘신불 찜닭’과 찜닭에 고소한 치즈와 달콤한 파인애플, 그리고 구운 베이컨과 고구마무스로 마무리 한 ‘베이컨드러가스무스’, 찜닭 주변을 훈연된 삼겹살로 꽃처럼 둘러 가운데 고소한 누룽지를 올려낸 ‘꽃삼겹 찜닭’ 등 다채로운 퓨전 찜닭 메뉴들은 이곳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메뉴들이기에 충주 맛집을 찾는 이들의 입맛을 충족시켰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일미리 금계찜닭에서 곁들일 수 있는 메뉴로는 바삭한 튀김 속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를 느낄 수 있는 ‘치즈 스틱’과 탱글하고 식감의 ‘새우튀김’, 그리고 고소하고 신선한 치즈가 듬뿍 올라간 ‘치즈 피자’가 있다. 특별히 저녁 9시 이후에는 사이드메뉴만도 주문이 가능해 인근 직장인들이 지친 일과 후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아 밤늦게까지 많은 이들의 발길이 향하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무더위 이색 보양식으로 즐기기 좋은 찜닭과 함께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고소한 계란밥도 많은 분들이 별미로 찾아주시는 메뉴 중 하나다. 다가오는 말복 전후로 예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 있으니 서둘러 방문하기를 권장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