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문화체육관광부–순천시, 2018 책의 해 ‘책 생태계 비전 포럼’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08-23 11:43

순천시, 2018 책의 해 ‘책 생태계 비전 포럼’홍보 포스터.(사진제공=순천시청)

순천시는 ‘2018 책의 해’를 맞아 책의 해 조직위원회·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오는 30일 오후 2시,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에서 제6차 ‘책 생태계 비전 포럼’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책 생태계를 바로잡고 출판정책 혁신 방안을 마련하며, 도서관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도서관, 내일을 말하다’라를 주제로 ‘책 읽는 인문도시, 순천’에서 열린다.

포럼의 사회는 한국도서관협회 이용훈 사무총장이 진행하고, 충남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곽승진 교수가〈새로운 도서관을 상상한다〉,이정수 서울도서관 관장이 〈도서관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사람, 사서〉, 송현경 내일신문 기자가 〈시민이 바라는 내일의 도서관〉을 각각 발표한다.

또한,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김기영 교수가 ‘책의 생태계와 협업을 통한 새로운 도서관 비전 세우기’를, 장훈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책임임연구원의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을 위한 여정’을 통해 미래 수요에 대응하는 도서관 발전 방안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미래의 변화된 환경에 적응하고 선도적으로 순천에서 도서관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포럼이 개최되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다양한 책 생태계에서 시민들이 바라보는 내일의 도서관이 나아갈 비전과 역할을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