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시-공무원노조, 단체교섭 상견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9-27 14:42

(좌)이재준 경기 고양시장과 구석혁 시공무원노조위원장이 27일 시청서 상견례를 갖고 악수하고 있다./사진제공=고양시

경기 고양시와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은 27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고양시공무원노조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노사 양측 대표교섭위원인 이재준 고양시장과 구석혁 노조위원장 등 교섭위원 17명이 참석한 이날 상견례는 ▲양측 교섭위원 소개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노조측 제안 설명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시측 입장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시공무원노조에서 제출한 이번 단체교섭 요구안은 시 공무원의 근로조건 개선, 인사 제도 개선 및 직원복지 관련 사항 중심의 149조문 331항으로 이뤄져 있다.

구 노조위원장은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적극적·긍정적 검토를 통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노조의 정당한 활동, 조합원을 포함한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단체교섭으로 합의된 사항을 법령과 예산의 범위 안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경기도에서 가장 화합하는 노사화합과 상생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덧붙여 이 시장은 "공무원이 정당한 권익을 요구하는 마음처럼, 일선 근무현장에서도 우리 사회의 어려운 서민들의 삶에도 보다 더 많은 관심을 갖자"고 밝혔다.

한편 시와 시공무원노조는 앞으로 예비교섭, 실무교섭 등을 통해 본격적인 단체교섭을 진행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