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학생 취업 프로그램 운영 '눈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8-10-16 15:49

재학생 및 지역청년 40명 대상으로 매월 2회씩 멘토링 진행
안동대학교 전경.(사진제공=안동대)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태환)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안동대에 따르면 대학생 진로탐색, 취업지원 및 전력산업 발전에 지역인재 유치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5월 17일 한국전력공사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고원근)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 이후 한국전력공사 신입사원 15명의 멘토가 취업을 준비하는 3~4학년 재학생 40명의 멘티를 대상으로 매월 2회씩 진로 및 취업에 대한 멘토링을 8차례 진행해 왔다.

자기소개서 첨삭, 필기 전형 노하우 전수 및 모의 면접 등 직접적인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또 안동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태형, 이하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5월과 9월, 총 2회에 걸쳐 '힘내라, 힘' 콘서트도 성황리에 개최해 지역 청년들에게 소통채널 확대 차원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한국전력공사 현직에 있는 입사 선배들의 노하우와 취업 준비를 하면서 느꼈던 어려움 등 현실적인 조언들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이밖에 지난 12일 대학일자리센터는 안동대 재학생 25명을 선발, 한국전력공사 전력설비 및 배전센터 견학과 함께 현직자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산업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김태형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