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변수남 전남소방본부장, 여수국가산업단지 겨울철 특별안전 점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8-11-23 09:08

변수남 본부장과 여수소방서 관계자 등이 여수 국가산업단지에 설치된 ccTV 관제탑에서 특별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여수소방서)

전남소방본부는 변수남 본부장이 여수 국가산업단지를 직접 방문 해 현장을 확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여수 국가산업단지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안전점검을 위해서 이루어졌다.

주요 방문 대상으로는 한화케미칼, LG화학, GS칼텍스, 남해화학 등이며, 위험물 저장취급시설을 둘러보고 관계자에게 철저한 안전관리 업무수행 및 감독 강화를 주문했다.

또한, 업체의 위험성 평가 및 취약 요인별 예방대책을 마련을 통해 사고를 줄이고, 재난 상황 발생 시 인명 대피 및 피해를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변 본부장은 최근 화학공장에서 화학물질 누출사고 등 사고가 잇따르고 있음으로 공장 관계자 분들의 안전매뉴얼 준수 및 빈틈없는 예방책 마련이 절실 하며, “전남소방도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선제적 예방과 대응체계 구축 등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소방본부는 겨울철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요양병원 등 피난약자시설 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