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춘천시정부, 시민주권위원회 공식발족... 위원 23명 위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9-01-08 17:05

8일 오후 강원 이재수 춘천시장(앞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이 춘천시청 민방위상설교육장에서 열린 시민주권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마친 후 위원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춘천시청)

춘천시정부(시장 이재수)는 시민주권위원회 위촉, 주권 활성화 간담회 등을 시작으로 시민이 주인인 도시 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시정부는 8일 시민주권위원회 위원 23명을 위촉했다. 

위원들은 일반시민, 시의원, 단체별 추천으로 구성, 정책결정과정에서부터 시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들은 2년 동안 시민주권 활성화 정책수립 및 시행에 관한 사항을 심의, 조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제도개선, 기반조성 지원에 관한 사항, 시민주권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에 대한 심의, 조정기능도 함께 수행한다.

아울러 시정부는 시민주권 활성화를 위한 마을공동체사업 의견수렴 간담회, 시민주권 역량강화 교육 업무 협의 간담회도 마련했다.

마을공동체사업 의견수렴 간담회는 오는 10일 오전10시 시청 민방위상설교육장에서 열린다.

간담회에는 마을단위 공동체 관련단체들이 참석해 사업방향, 마을공동체 종합 지원센터 운영방안 등을 논의한다.

이밖에 시민주권에 관한 이해와 역량강화 교육을 위한 업무협의는 오는 11일 오전 10시에 중회의실에서 열린다.

시민교육관련 단체, 시정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시민교육방향, 교육활성화 등에 대한 의견을 모을 계획이다.

한편, 춘천시정부는 시민과 함께 숙의하고 공론화를 위한 시민소통 플랫폼을 구축, 실질적 시민참여가 보장되는 춘천시형 직접민주주의 실행체계도 마련할 계획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시민이 자발적으로 시정에 참여할 때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며“시민이 중심이 될 수 있는 여건 마련으로 새로운 자치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