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 주택 태양광 보급 확대 추진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01-21 10:14

충북 진천군은 태양광 에너지의 지역 보급을 통해 전기요금 절감 등 에너지 절약을 체감할 수 있는 주택 태양광 보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주택 보급사업’은 군내 단독주택 소유자 5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3㎾ 이내의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시 사업비를 지원한다.
 
개소당 총 630만원이 소요되며 보조금을 제외한 165만원을 부담하면 된다.
 
한국에너지공단에 주택지원사업을 신청해 승인을 받은 주택 소유자는 진천군청 신재생에너지과로 보조금 교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에 따라 선정한다.
 
‘주택 대여사업’은 군내 단독주택 소유자 50가구에 3㎾ 이내의 태양광 발전시설 설비를 7년간 대여하는 것으로 대여기간 동안 설비의 유지 및 보수는 대여사업자가 이행하게 된다.
 
한 곳당 군비 100만원을 지원해 210만원의 대여료를 부담하면 설치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 접수에 따라 선정한다.
 
‘태양광주택 대여사업’ 및 ‘공동주택 소형태양광 보급사업’을 희망하는 군민은 진천군 신재생에너지과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손천수 신재생에너지과장은 “태양광 보급사업 확대를 통해 군민이 직접 태양광발전에 참여함으로써 에너지 소비주체에서 생산과 소비를 함께 하는 에너지 프로슈머 전환을 도모하고 에너지 복지를 앞당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