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3월 21일 목요일

인천시교육청, 사회참여활동 교사 직무연수 진행

학생중심의 실천과 참여의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기대

(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2월 15일 15시 11분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와 함께 공동으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초·중·고 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사회참여활동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사회참여활동 직무연수는 미국 시민교육센터(CCE)에서 사용하는 ‘프로젝트 시티즌’ 방식을 사용하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으로 인천시교육청과 함께 운영하는 사업이다.
 
민주시민교육과 최형목 과장은 “이번 연수는 민주시민교육을 교과서를 넘어 실천과 참여 중심으로 확장하고 가정과 학교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자율과 참여의 민주시민교육 강화를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공간과 민주주의, 청소년 사회참여 방향과 방법, 청소년 사회참여의 사례, 청소년 사회참여 활동 실습으로 구성됐으며 2019학년도에 초·중·고에서 수업 및 동아리 활동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교수학습계획을 함께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삼량고 남승우 교사는 “같은 방향을 고민하는 교사들이 연수를 통해 함께 교수학습계획을 짜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이 교사에서부터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이와 함께 교원들의 민주시민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보이텔스바흐 합의와 논쟁수업의 이해', '민주시민교육 교사 아카데미'를 준비 중에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