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 CECO '경남관광박람회'에 의령 홍보 부스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9-03-20 16:13

의령군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참여한다.(사진제공=의령군청)

경남 의령군(군수 이선두)에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창원 CECO에서 개최되는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의령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남관광박람회는 우수한 경남의 관광자원과 새로운 관광컨텐츠, 관광정보 등을 공유하는 박람회로, 매년 약 만오천 명이 다녀가는 경남 최대의 박람회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의령은 4개의 부스(의병역사관, 관광축제관, 의령체험관, 의령홍보관)를 운영한다.

의병역사관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의 국난 속에서 애국과 충의정신을 빛낸 의령의 인물을 소개하며, 관광축제관에서는 의령의 4계절 명소와 의병제전을 비롯한 의령의 대표축제 등을 선보인다.

또한 의령 체험관에서는 곽재우 장군 머그컵 만들기 체험과 말모이체험이 진행된다. 말모이 체험은 영화 ‘말모이’의 주인공으로 의령 출신의 실존 인물이자 의령의 독립운동가 중 한 명인 ‘이극로’ 선생을 기리며 진행되는 특별 체험으로, 사전에서 의령 관련 용어를 찾는 체험이다. 마지막으로 의령홍보관에서는 관광객들이 선호할만한 의령의 야경, 먹거리 등을 소개한다.

이번 경남관광박람회에서는 경남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사진전, 경남 관광상품 공모전 등을 진행하며, 경남관광지 퀴즈쇼, 경남의 마블, 경남 축제와 관광 명소 찾기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되어 박람회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 박람회 담당자는 ‘이번 경남관광박람회에 의령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의령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충의의 정신을 알리고, 의령의 자연경관과 관광명소를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