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중소·중견기업 협력 우수사례 발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종기자 송고시간 2019-04-26 15:57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중소·중견기업이 협력해 상생으로 이어진 대표 사례들을 담은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자료제공=NST)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중소·중견기업이 협력해 상생으로 이어진 대표 사례들을 담아 우수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2018년 한 해 동안 출연연과 가족기업이 함께 일궈낸 협력 우수사례 35건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사례 중에서 마그넷 응용제품 생산기업인 ㈜가온솔루션은 한국기계연구원의 기술지도자문을 받아 당초 5년으로 예상된 ‘고청정CG종말 디스플레이 이송 장비’ 개발 기간을 1년으로 단축했다.
 
또 선박, 건설에 사용되는 각종 부품의 열처리 전문기업인 ㈜케이엠티는 재료연구소와 함께 ‘콘크리트 이송용 파이프 내마모 코팅 두께 측정기술’을 개발해 품질 보증 신기술을 확보하고, 북미 시장 개척의 포부를 다지고 있다.
 
2017년 설립된 신생기업 ㈜테라테크노스는 전기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SiOx 나노 분말 제조 기술’을 이전받아 리튬이온전지용 음극재를 개발했다. 
 
이외에도 출연연이 보유한 기술,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 혁신이 기업의 매출증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진 다양한 사례들을 접할 수 있다.
 
2018년 기준으로 정부출연연구기관은 5900여 개 가족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기업 수요기반 R&D 지원(474건), 중소기업 지원 전담인력 운영(320명), 우수 연구인력 파견(213명) 등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원광연 이사장은 “중소기업은 우리 경제의 허리이자 척추로, 중소기업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NST와 출연연이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