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화성시, '2019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 6월 1~2일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5:49

동탄여울공원 일원 목장체험, 수제 치즈피자 만들기, 송아지 우유주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사진제공=화성시청)

경기 화성시가 '세계 우유의 날'을 맞아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체험프로그램부터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먼저 개막식이 열리는 1일에는 콘서트 형식으로 유명 걸 그룹 에이핑크와 DJ 구준엽의 EDM공연 등이 준비돼 축제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이어 2일에는 인기 트로트 가수 홍진영을 비롯해 재즈, 댄스, 합창 등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우유비누·우유 빙수 만들기 ▲간이 스튜디오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플립북 ▲요리교실 ▲어린이 인형극 등이 마련됐다.

특히,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송아지 우유주기 ▲젖소 손 착유 ▲육성우 건초주기 등도 준비돼 아이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체험 및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침체되어 가는 낙농업이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도권 대표 도농복합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밀크업 페스티벌은 '화성시 축제 시즌제'를 선포하는 자리로 축제장 내 홍보부스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시즌에 속한 총 5개의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고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