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농업기술센터, 경주천년한우 HACCP인증 신규농장 기술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5-16 20:08

15일 농업인회관에서 경주천년한우 HACCP인증 신규농장 기술교육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청)

경북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정화)는 15일 농업인회관에서 경주천년한우 HACCP인증 신규농장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추진하는 HACCP인증 신규농장은 지난해 9월에 경북도 공모사업을 신청, 사업비 3억원을 확보해 경주천년한우 안전축산물(HACCP) 생산 확대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안전(HACCP) 축산물 생산 기술을 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해 지난 2007년 국내 최초로 한우사육단계 HACCP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170개 한우농장을 HACCP인증 농장으로 육성하고 있다.

HACCP컨설팅을 농업기술센터 축산기술팀에서 직접 수행함으로써 컨설팅 비용 10억2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국내 브랜드 중 최초로 HACCP Food-Chain(사료→농장→도축→가공→판매→소비자)을 구축해 경북도 행정선진화 명품과제로 선정됐다.

(사)소비자시민모임에서 선정하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소비자로부터 최고의 안전 한우육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김태우 경주시 축산기술팀장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소비자 축산물 구매 선호도 조사결과 축산물의 안전성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것으로 조사돼 앞으로 품질 고급화를 위한 한우 HACCP농장을 확대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