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용인시의회 제234회 제1차 정례회 대비 내실 있는 의정연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19-05-20 14:40

내실과 자유로운 가운데 모든 의원들에 화합에 장이 됐으면....
경기도 용인시의회는 20일부터 3일간 시의원 전원과 사무국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통영.고성 일원에서 내실 있는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천진철기자

경기도 용인시의회는 20일부터 3일간 시의원 전원과 사무국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통영.고성 일원에서 내실 있는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의회는 다음달 10일 결산심사를 위해 개회하는 제234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연수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이건한 용인시의회 의장이 제234회 정례회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이번 의정연수를 추진했고 자유로운 가운데 모든 의원들에 화합에 장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연수가 용인시의회 의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연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연수에 앞서 모두발언 하고 있다./천진철기자

이번 연수에서는 1일차 조례 입안과 검토기법 (사)지방의회연구소 김종두 박사)과 2일차 결산심사를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전략 기법 결산 조례제정 및 조례안 검토(신혜룡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박사) 등 실무 위주의 전문가 교육이 진행되며 지역 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등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3일차에는 젠더에 기반을 둔 폭력에 이해 .4대 폭력 예방교육(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선미 강사) 등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 되는 가정폭력 예방 및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통해 포괄적 성폭력 개념 및 배경, 피해자 권리, 주요 내용, 주요 사례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건한 의장은 “제234회 정례회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이번 의정연수를 추진했고 자유로운 가운데 모든 의원들에 화합에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연수가 용인시의회 의원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연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