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용인시의회 제234회 제1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19-05-21 11:58

시의원 저요 저요 초선의원 활약 돋보여
2일차 결산심사를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전략 기법 결산 조례제정 및 조례안 검토(신혜룡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박사) 등 실무 위주의 전문가 교육이 진행되며 지역 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등을 목적으로 실시하고 있다./천진철기자

경기도 용인시의회는 20일부터 3일간 시의원 전원과 사무국 직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남도 통영. 고성 일원에서 내실 있는 의정연수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의회는 다음달 10일 결산심사를 위해 개회하는 제234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해 의원 역량강화 및 전문성 향상을 목적으로 연수를 계획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2일차 결산심사를 효과적으로 실시하는 전략 기법 결산 조례제정 및 조례안 검토(신혜룡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박사) 등 실무 위주의 전문가 교육이 진행되며 지역 특성화사업 성공사례 등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결산심사 및 지방교부세 등 문제를 집중 지적하고 문제해결 방안과 대안제시를 활발히 해 집행부서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시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이바지 하겠다는 다짐으로 열공하는 용인시의회 의장과  의원들./천진철기자

결산심사 및 지방교부세 등 문제를 집중 지적하고 문제해결 방안과 대안제시를 활발히 해 집행부서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시 발전과 시민복지 증진에 이바지했다는 평가이다.

용인시의회 한 초선 의원은 "기존에 틀을 벗어나 아주 유익한 연수 이었다."며 "이런 연수가 가까운 곳에서도 자주 열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