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인천남동구, 지역현안사업 위한 제2회 당정협의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9-05-29 10:03

지난 27일 인천 남동구가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과 함께 지역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남동구청)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과 시·구의원과 함께 지역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당정협의회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과 남동갑, 을 국회의원, 최재현 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이 참석해 지역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남동구 3개년 생활SOC사업 신청에 따른 선정 협조와 2020년도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국·시비 예산 확보를 위한 의견청취 및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지난 27일 이강호 남동구청장(왼쪽)이 지역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당정협의회가 개최된 가운데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사진제공=남동구청)

주요 현안으로는 생활문화복합시설(88국민생활관) 조성,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 건강생활지원센터 신축, 주차환경개선지원사업, 소래-인천대공원 관광벨트 구축사업, 장기미집행도로 외부재원 확보, 늘솔길 테마공원 조성계획, 남동 에코스마트벨리 조성사업, 장수동 은행나무 주변 경관 광장 조성 사업 등을 꼽았다. 
 
한편 남동구는 "주요현안사업에 대해서 행정적 지원뿐만 아니라 국·시비 외부재원확보 등 재정적 지원을 당부하며 생활 SOC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와 시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바쁜 국정 및 시정, 구정업무에도 당정협의회에 참석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남동구민들의 보다 나은 행복한 삶과 지역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현안 사항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