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농·축산물 원산지 위반업소 4곳 적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19-06-02 17:29

51개소 합동단속 원산지 거짓표시 4개소 적발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농축산유통과 및 특별사법경찰과 군·구 원산지 담당부서 등 4개반 14명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을 편성해 지난 4월 15일부터 한달간 단속을 실시한 결과 원산지 거짓표시를 한 음식점 4개소를 적발했다.

이번 단속은 봄 행락철을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돼지고기의 부정유통 근절을 통한 유통질서 확립과 소비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소비자들이 가깝게 접하는 축산물 취급 식품접객업소 51개소를 대상으로 원산지 거짓표시·미표시·혼동 우려표시 등 농·축산물 부정유통 전반사항에 대해 점검했다.
 
이번에 적발된 부평구 소재 A업소는 육회용으로 호주산 우둔을 사용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에는 국내산 한우로 표시했으며 계양구 소재 B업소는 캐나다·스페인산 수입 돼지고기(왕갈비)를 판매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에는 국내산으로 표시하다가 적발됐다.

이밖에도 김치찌개에 수입산 두부와 중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하면서 원산지 표시판에는 국내산으로 표시한 연수구 소재 C음식점 대표도 적발됐다.

시는 이번 단속에 적발된 4개 업소 대표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다.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은 “앞으로도 FTA 등 수입개방 확대에 대응해 원산지 표시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속적인 단속을 실시해 시민의 알권리 충족 및 유통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