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내년 예산편성 주민제안사업 공모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9-06-03 12:44

1~30일… 일상생활 속 참신한 사업제안 기대
충북 제천시 주민제안사업 공모 포스터.(사진제공=제천시청)

충북 제천시는 예산편성과정의 주민 참여를 보장하고 2020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이달 30일까지로 제천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관내소재 직장인, 학생, 단체 또한 신청 가능하다.

제안 대상사업은 ▶주민의 복리증진 ▶생활주변의 불편해소 ▶일자리창출, 지역경제활성화 사업 ▶마을·자치공동체 사업 등 주민참여적 사업 ▶읍면동 특성에 맞는 창의적 사업 ▶제천시 주민 다수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제안 제외사업은 마을안길 도로포장, 배수로 설치 등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단순 민원성격의 사업, 인건비·법정비·경직성 경비와 관련된 내용, 특정단체(개인) 지원을 전제로 하는 사업, 이미 설치 운영 중인 시설에 대한 운영비 증액, 타 기관 관할 사업 등이다.

접수방법은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 하거나,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예산편성에 바란다-제안사업 코너에 게시 또는 우편·팩스로도 제출 가능하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제안사업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이 꼭 예산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제천시 주민참여예산 시민위원회의 심사와 부서 검토를 거쳐 다음해 본예산에 편성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기획예산담당관 재정지원팀(043-641-5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