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전시립미술관, 어린이미술창작소 ‘점, 선, 면’ 프로그램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19-06-06 09:42

DMA아트센터서 1일부터 12월10일까지
대전시립미술관이 오는 12월10일까지 엑스포시민광장 2층 DMA아트센터에 어린이미술창작소 어린이를 위한 '점, 선, 면' 프로그램을 연다.(사진제공=대전시립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은 엑스포시민광장 2층에 있는 DMA아트센터에 어린이미술창작소를 오픈하고 오는 12월 10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점, 선, 면’ 프로그램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점, 선, 면’은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재료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미술의 기본 조형요소인 점, 선, 면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창의력과 상상력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필수 역량이자 주재료”라며 “창작소를 찾는 어린이들 모두 마음껏 상상의 날개를 펼치는 공감미술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시립미술관은 미래 예술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어린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접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적 잠재력을 깨우고 공감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연구, 개발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대전시립미술관 이수연 학예사는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통해 어린이가 미술을 놀이처럼 여기고 가족, 친구과 소통하며 다양성을 인정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시립미술관 어린이 미술 창작소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시 열리고 입장료는 무료다.
 
한편, 대전시립미술관은 어린이미술 특별전시 ‘스르륵 美↔來’전은 9월29일까지 미술관 5전시실에서 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