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주영욱 사망 경위와 용의자는? ‘충격’ 주영욱 그는 어떤 인물이었나 ‘재조명’ 기업 ceo+멘사 회장?

[=아시아뉴스통신] 신빛나라기자 송고시간 2019-06-21 07:12

▲ 칼럼니스트 주영욱(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주영욱은 여행, 음식, 사진,등 다양한 예술 분야를 아우르며 평생 ‘문화 유목민’을 자처하며 살았다. 호모 루덴스(Homo Ludens), ‘유희하는 인간’의 전형이라 평가 받기도 했다.
 
주영욱은 생전 정성과 마음이 담긴 진정성 있는 음식을 하는 곳을 찾아내서 주위 사람들과 맛있는 한 끼를 나누는 것을 큰 기쁨으로 삼다가 음식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했다.
 
2012년부터 중앙선데이에 ‘주영욱의 이야기가 있는 맛집’을 게재하기 시작해서 2017년 5월까지 모두 100회의 연재를 했다. 여행칼럼니스트이자 사진가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경영학박사로, 마케팅 리서치 분야에서 25년을 일해 왔으며, 글로벌 리서치 기업인 NFO, Ipsos, Macromill 등에서 한국 법인 CEO를 역임한 바 있다.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협회(KCMC)’의 사무총장이었고, 상위 2%의 지능지수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 코리아’의 회장을 지낸 인물이었다.

400번이 넘는 해외여행과 여러 문화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3년부터 특별한 테마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 베스트래블(Bestravel)을 설립하여 운영했으며 2016년에는 맞춤형 여행 도움 플랫폼, 티비스켓을 새롭게 창업했다.
 
주영욱은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고, 우리나라 여행 문화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해보겠다는 꿈을 갖고 있던 인물로, 이번 불의의 사고로 많은 국민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현지 경찰은 이번 사건의 경위과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