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명래 환경부 장관, 영주댐 찾아 현장 점검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9-06-21 15:09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영주댐 안전성 문제를 직접 점검하기 위해 영주댐 현장을 방문했다. 조 장관은 이날 수자원공사로부터 영주댐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영주시청)

조명래 환경부 장관이 영주댐 안전성 문제를 직접 점검하기 위해 영주댐 현장을 방문했다.

21일 영주시에 따르면 조 장관은 이날 수자원공사로부터 영주댐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녹조발생의 주요 원인인 축산 폐기물 처리실태 등을 확인하기 위해 인근 축산농가를 방문했다.

또 영주댐 상류에 조성된 유사조절지도 살펴본 후 영주댐의 현재 상황에 대해 현장에서 보고 받았다.

앞서 지난 17일 환경부 주관으로 안정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영주댐에서 전문기관 및 지역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특별점검이 이뤄졌다.

점검에 참여한 합동점검단은 대부분의 균열·보수 흔적은 외부 미세균열을 보수한 흔적이라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어 대체로 안전하다고 발표했으나, 환경단체는 영주댐의 완전 담수 후 안전성 검증이 필요하다고 반박하고 있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성 논란에 마침표를 찍어 빠른 시일 내에 담수는 물론 영주댐 운영이 정상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