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포시 한대희 시장,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킨다 '공약사업 이행률 52.4%'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기자 송고시간 2019-06-24 21:46

51개 사업 중 14개 이미 완료… 분기별 공개 정례화
"시민과의 약속 꼼꼼히 챙기고, 투명하게 공유할 것"
한대희 군포시장 / 사진제공=군포시

경기 군포시(시장 한대희)는 24일 한대희 군포시장 취임 1년을 맞아 그동안 약속했던 공약사업과 부서별 역점시책 추진 실적 등을 점검한 결과, 이행률이 51가지 중에서 14개 사업은 이미 완료하였으며 전체 평균 52.4%의 이행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새로운 군포 100년 건설’을 내세운 민선 7기가 출범한 후 1년간 시행한 각종 정책 및 사업의 성과를 평가․분석하고, 미흡한 부분이나 보완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해 앞으로의 시책 추진 방향을 재설정하기 위한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시는 한 시장의 공약사항 이행 및 추진 결과를 분기별로 점검한 후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확인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열린시장실→공약사항)에 공시할 계획이다. 

이 자료에 의하면 한 시장의 공약사업 중 교육․청소년 분야와 보건복지 분야의 공약 이행률이 상대적으로 높은데(각 59%, 58%), 전 시민 안전보험 가입, 치매안심센터 설치 및 운영, 유아․복지시설 등에 미세먼지 케어서비스 실시 등의 사업이 이미 완료됐기 때문이다. 

한 시장은 “새로운 군포 100년 건설은 시민과 함께하지 않으면 불가능한 도전이기에 모든 행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의 시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공약사항을 철저히 이행하며 협치 및 주민자치 활성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시정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