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다이어트·만성염증에 좋은 음식 레몬밤 효능…어떤 먹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일까?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8 10:05

▲레몬밤차의 효능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은 레몬밤다이어트가 많은 연예들에게 소개되면서 주목을 받은 적 있다. 레몬밤은 레몬과 같이 향긋한 향에 시지 않은 맛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레몬밤 키우기 역시 인기를 얻었다. 아래에서 레몬밤의 효능과 레몬밤 먹는 방법, 레몬밤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로즈마린산 성분은 폴리페놀 성분으로 항염증, 항산화, 항균작용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레몬밤은 체내 활성산를 제거하고 항암에 좋은 음식, 염증에 좋은 음식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호르몬을 조절해 생리불순이나 갱년기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심리를 안정시키고 불면증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밤 추출분말가루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레몬밤 분말이나 레몬밤 알약, 레모밤잎을 우려 레몬밤티로 먹는 방법 등이 있다. 레몬밤정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레몬밤 분말 먹는 법은 레몬밤 추출분말가루를 따뜻한 물에 섞어 레몬밤차로 먹을 수 있다. 따뜻하게 레몬밤차를 마시면 숙면의 효능을 느낄 수 있다.

▲레몬밤차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의 부작용은 우선 레몬밤의 효능 중 불면증 완화, 심신안정 등이 있다는 것이다. 운전을 해야 하거나 잠을 자면 안되는 상황에 레몬밤차를 마시면 졸음이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민감한 경우 레몬밤 섭취 시 명현현상,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올 수 있다. 허브알레르기가 있다면 레몬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임산부를 레몬밤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레몬밤 하루섭취량은 32mg정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