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연 에스트로겐이라 불리는 석류의 효능…석류즙 먹는 방법 및 부작용은?

[=아시아뉴스통신] 김수연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0:25

▲석류즙의 효능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석류는 대표적인 여자에게 좋은 음식이라 알려져 있다. 특히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석류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래에서 석류의 효능과 석류 먹는 방법, 석류의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석류 효능


석류는 여성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노화에 따라 분비가 줄어들게 된다. 이로 인해 여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은 얼굴이 붉어지고 땀이 날 수 있다. 또한 심리적 변화가 심해지며 우울증, 불면증 등이 올 수 있다. 석류즙은 이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석류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또한 석류의 엘라그산 성분은 히알루론산 합성을 증가시켜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주름을 방지하고 환한 피부로 개선해준다.

▲석류즙 먹는 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석류 먹는 법


석류를 먹는 방법은 석류 과일 자체를 손질해 먹거나 석류즙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석류즙으로 섭취할 경우 저온추출방식으로 만든 석류즙을 선택해 영양소 파괴가 적은 것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석류즙 부작용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석류 부작용



석류의 경우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다. 메스꺼움, 눈 가려움, 두드러기, 호흡곤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알레르기 증상일 수 있으니 섭취를 중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혈압약을 복용하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