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나쁜 콜레스테롤 없애는 음식은?…'크릴오일·새싹보리·레드비트·토마토·양파' 효능은?

[=아시아뉴스통신] 장희주기자 송고시간 2019-07-09 10:48

▲콜레스테롤 관리, HDL 콜레스테롤 음식, LDL 콜레스테롤 낮추는법, 콜레스테롤에 안좋은 음식(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현대인은 잦은 외식과 야식, 폭식 등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으로 콜레스톨이 높은 편이다. 특히 비만이나 혈압이 높은 편이라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좋은 콜레스테롤 높이는 음식과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알아보고,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보자.

콜레스테롤이란?


콜레스테롤은 세포막을 구성하기 위해 꼭 필요한 물질로,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성분이다. 하지만 콜레스테롤이 필요 이상으로 과도하게 쌓이면 각종 성인병을 불러 일으킨다. 콜레스테롤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다.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LDL,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HDL이다. 흔히 성인병을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이다.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면 이동 통로인 혈관에 찌꺼기가 쌓이는데, 이것이 바로 콜레스테롤이 LDL이다. LDL이 점점 혈관에 쌓이면서 각종 성인병을 발생하게 한다. HDL,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은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지 않게 하고 밖으로 배출한다.

▲콜레스트롤좋은음식, 콜레스테롤에 안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사진=ⒸGettyImagesBank)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갑각류 중 하나인 크릴새우로부터 추출한 오일이다. 크릴오일은 특히 심혈관계 질환에 효과적이다. 크릴오일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혈관에 붙어있는 중성지방 및 노폐물을 제거가 있다. 이 덕분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능이 있다. 또한, 크릴오일 효능은 지방을 녹이는데 탁월한 도움이 돼 혈행 개선을 한다고 알려졌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 혈관에 좋은음식(사진=ⒸGettyImagesBank)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분말은 대표적인 콜레스테롤 관리 음식으로 꼽힌다. 새싹보리분말 효능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당뇨에 좋다. 또한, 새싹보리가루의 대표적인 성분인 폴리코사놀은 체내 혈액 독소를 제거하고, 혈행개선에 도움이 된다. 이밖에도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분해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활성화한다.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콜레스테롤 높은 이유(사진=ⒸGettyImagesBank)

나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레드비트 효능


레드비트 효능에는 안토시아닌, 베타인, 질산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혈관질환, 항암, 콜레스테롤 완화, 항염, 면역력 강화, 항산화 등에 뛰어나다. 또한, 레드비트속 베타인 성분이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혈관강화, 항산화, 항암에 좋다.

▲토마토(사진=ⒸGettyImagesBank)

콜레스테롤 낮추는 법,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으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덕분에 토마토 효능은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고,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률을 낮춘다. 따라서 토마토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이밖에도 토마토는 암세포를 억제하고, 체내 염분 배출에 도움이 된다.

▲양파(사진=ⒸGettyImagesBank)

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파 효능
양파 효능으로는 대표적으로 혈류 개선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이 있다. 특히 양파 효능은 고혈압에 도움이 돼 양파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양파는 혈압을 낮추고 혈당을 조절, 혈관 청소를 도와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