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8월 23일 금요일

기후변화 시대! 미래 기상예보, “우리가 책임진다”

대전지방기상청, 미래 기상인 양성 공주대 대기과학과 현장실습 교육과정 열어

(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8월 09일 16시 23분

대전지방기상청이 공주대 대기과학과 4학년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9일까지 총 4주간 현장실습 교육과정을 마쳤다.(사진제공=대전지방기상청)

대전지방기상청(청장 손승희)은 공주대 대기과학과 4학년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5일부터 9일까지 총 4주간 현장실습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이 교육과정은 대전지방기상청과 공주대학교 간 상호 협업으로 2007년에 개설돼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정부혁신 추진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기회와 현장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이 과정을 이수하는 교육생에게는 3학점이 인정된다.
 
교육생들은 현장실무와 전문성을 갖춘 강사들로부터 예·특보업무와 레이더와 위성, 해양과 장기예보까지 1주간 이론 수업 받은 뒤 3주간 현업근무에 투입돼 예보관들과 함께 교대근무를 하면서 일기예보 생산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지역 대기과학 분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에서는 교육받기 어려운 기상청의 실무를 접하게 함으로써 기상업무에 대한 이해 및 적응력을 높이고, 미래 기상인재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전지방기상청은 지역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미래 기상인력 확보를 위한 지역 내 기상 인프라 구축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