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 특집다큐 '지방도시 필생기' 방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9-08-20 18:38

포항시 제작, 포항MBC 통해 21일 밤 10시5분 첫 방영
지속발전 가능한 포항의 미래비전을 제시한 특집 다큐멘터리
시승격 70년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 장면.(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가 시승격 70년 기념 특집다큐 '지방도시 필생기를 '방영한다.

시가 직접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는 포항MBC를 통해 21일 밤 10시5분, 오는 25일 오전 8시 두 차례 방영된다.

현재 국내 많은 지방도시들이 심각한 소멸위기를 맞닥뜨리고 있다.

특히 포항시도 철강산업 침체, 도심공동화, 인구감소 등 다양한 위기에 직면해 있는 현실이다.

이번 다큐멘터리는 지난 70년 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왔던 포항의 발전상을 되돌아 본다.

총 50분 분량의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철강산업을 대체한 신성장동력 찾기, 도시재생, 공업도시에서 환경도시로의 전환 등 포항시가 풀어나가야 과제들을 다루고 있다.
 
시승격 70년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 장면.(사진제공=포항시청)

이를 위해 포항보다 먼저 지방도시의 위기를 겪은 해외사례를 통해 해법과 방향을 제시했다.

경쟁력 있는 여러 지방도시들의 공통점은 민.관 협력을 통해 위기의 도시를 희망의 도시로 바꾸어 나갔다는 것이다.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더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역할이 필수적이었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박재관 포항시 홍보담당관은 "이번 다큐멘터리 방영을 통해 발전을 거듭하는 포항의 모습을 보며 시민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청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승격 70년 특집 다큐멘터리 '지방도시 필생기'는 유튜브와 네이버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