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 폴리텍, 스마트자동차과, 미래성장 동력 학과 개편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송고시간 2019-08-21 09:45

강릉 폴리텍 자동차학과.(사진=폴리텍)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우성식, 이하 강릉폴리텍대학) 스마트자동차과가 미래성장동력학과 개편을 위한 교육훈련시설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초 ‘2019 미래선장동력학과’로 선정된 강릉폴리텍대학 스마트자동차과는 2020년부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전기자동차 시장에 대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성화 과목을 신설하고 자율주행 스마트차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학과개편을 추진해왔다.
 
현재 ‘스마트카 전기전자 실습장비’를 비롯한 최신식 교육훈련장비 13종(추정예산 8억 원)이 구매계약 진행 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시설비 1억 원을 들여 용접, 전기, 정보통신ICT를 융합한 전기실습기초실을 조성하고 교육훈련시설을 보완하여 미래자동차 산업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강릉폴리텍대학 스마트자동차과는 지난 2010년부터 ‘현대기아차 현직정비사 위탁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최신 자동차를 다수 기증받았으며 우수한 교육품질을 인정받아 2018년 현대자동차 15개 위탁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관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인근 학과장은 “최고의 교육품질로 자율주행 전기자동차를 비롯한 미래형 자동차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여 강원 영동권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대표학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