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이인영 "한국당, 오늘까지 조국 청문회 날짜 확정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기자 송고시간 2019-08-26 10:32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아시아뉴스통신 DB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6일 "자유한국당은 오늘까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날짜를 확정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국당은 조국 인사청문회에 대한 정략적 태업을 즉각 중단하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무총리 청문회의 이틀 관례보다 더 긴 3일 청문회를 고집하고 국회의무를 저버리는 보이콧 가능성까지 언급하는 것은 정략적 의도가 개입됐다고 볼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인사청문회는 정해진 법과 절차에 따라 이뤄져야 하고 조 후보자만 예외일 수 없다"며 "법적 시한인 30일까지 인사청문회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오늘까지 인사청문회 개최 요구에 응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인사청문회 개최에 대한 답은 없고 무수한 의혹들을 융단폭격하듯 쏟아내고 있는데 그런 의혹을 청문회에서 검증하는 게 당연한 수순 아니겠나"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이 오늘까지 청문회 개최를 거부한다면 또 날짜 확정을 거부한다면 내일부터 국민과의 대화, 언론과의 대화, 국회와의 대화 등 형식의 구애없이 국민청문회 준비에 곧바로 착수할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