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9월 16일 월요일

새싹보리로 만든 분말 너무 먹으면 저혈당 증세 올 수 있어…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아시아뉴스통신= 노아라기자) 기사입력 : 2019년 09월 06일 05시 15분


최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TV에서 새싹보리를 소개하고 있다. 새싹보리는 새싹이 난 보리의 어린잎을 건조시켜서 빻은 분말을 말한다. 싹이 트고 일주일이 지나야 하고 초록색을 띄지 말아야 한다. 새싹보리가 분말로 출시된 이유는 새싹보리분말에 함유된 폴리페놀이 좋아서다. 새싹보리 안에 있는 폴리페놀이 노폐물 없이 맑게 만들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능이 알려졌기 때문이다. 새싹보리 하루 권장섭취량을 요약했다.

새싹보리분말 성인병에 최고


새싹보리 안에는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비타민이 함유돼 있다. 따라서 새싹보리를 꾸준히 먹기만 해도 혈관 청소가 가능하다. 또 폴리코사놀이 들어있어 독소 제거에 효과적이다. 따라서 새싹보리분말이란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성인병 예방 효능이 있다. 우리 몸의 노폐물을 없애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랑 연결지을 수 있다. 혈관에 낀 기름기를 없애주면서 몸 속에 쌓인 지방을 없애서다. 새싹보리 제품은 당뇨 치료 효능이 있는데, 새싹보리분말에 사포나린 성분때문이다. 앞서 언급한 성분은 혈당 낮추는 것을 도와주고 당뇨 예방과 더불어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새싹보리 먹는법


먼저 뿌리까지 다 섭취해야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건조한 새싹보리를 빻아서 분말로 만들면 효과적이다. 새싹보리를 먹어보면 풀 냄새가 느껴져서 생으로 먹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먹을 경우 새싹보리로 만든 알약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과 우유는 궁합이 좋으며 요구르트와 섞어서 간식으로도 대체할 수 있다. 요즘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만드는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가 화제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쉐이크 만드는 법은 간편해서 좋다. 바나나와 새싹보리분말, 꿀과 우유를 준비한다. 재료들을 믹서에 넣어서 갈아마시면 식사 대용으로 좋으며 체내 노폐물 제거를 할 수 있다.

새싹보리분말 투석중엔 금지


새싹보리에는 좋은 성분이 많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다. 체질이 맞지 않으면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어서 먹기 전 잘 알아봐야 한다. 또 새싹보리를 많이 먹을 경우 저혈당이 생길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구토나 복통 등의 증상이 있다면 조심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는 칼륨이 많아서 신장질환 환자같은 경우에는 먹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새싹보리를 분말로 먹었을 때 좋은 양은 티스푼 두 번 정도가 좋다. 새싹보리분말 알약은 설명서에 쓰여진 양에 따라서 섭취해야 한다. 제일 먼저 생각해야할 것은 새싹보리 제품을 살 때 식약청의 인정을 받았는지 미리 찾아봐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