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2019 경기도 청소년 대토론회 7일 경기도문화의전당서 열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19-09-06 11:29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2019 경기도 청소년 대토론회가 7일 오전 11시부터 경기도문화의전당 꿈꾸는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토론회는 경기도(지사 이재명)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가운데 도내 청소년 및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해 '우리가 꽃으로 피어나기 위한 4가지'를 주제로 대안을 모색한다.

4가지 주제는 교육, 복지, 노동, 인권 등으로 올해는 경기도차세대위원회에서 4가지 주제와 연계해 '싹 틔움 토론을 콘셉트로 기획해 눈길을 끈다.

토론을 위한 기초 준비단계인 돌 골라내기, 토론주제에 관한 논의를 펼치는 씨앗심기,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새싹 틔우기, 분임별 발표를 진행하는 꽃 피우기 순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사회적 이슈와 경험을 자유롭게 서로 공유하여 청소년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권일남 명지대학교 청소년지도학과 교수가 청소년들이 발표한 내용에 대해 피드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지주연 청소년과장은 "이번 대토론회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에 관심을 갖고 토론과 숙의를 통해 민주주의를 충분히 이해하여 성숙한 국민으로써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