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2020학년도 대입수시 교육제증명 처리방법 안내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9-09-08 07:09

대입 수시원서 접수기간 나이스 민원서비스 지연 대비
정부24 민원서비스 또는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자료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청이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을 위해 교육제증명 처리방법을 도내 각급학교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대입 수시원서 접수기간인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교육제증명 발급량 증가로 나이스 민원서비스가 지연될 경우에 대비해서다.

도교육청은 나이스 민원서비스 지연 시 ▶정부24 민원서비스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도록 당부했다. 

정부24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학생 5종, 검정고시 2종 등 모두 7종이다.

또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는 증명서는 학생 8종, 검정고시 5종 등 13종이다. 
 
특히 검정고시 출신자의 경우 대입전형 자료의 온라인 제공 신청 기능을 활용하면 제증명서를 수기 발급해 제출하지 않아도 수시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각급학교에 나이스 업무시스템의 교육학사, 인사, 검정고시 등 메뉴를 통해 대입수시 원서 접수에 필요한 증명서를 수기 발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수시원서 접수에 필요한 교육제증명 발급이 폭주 할 것으로 예상돼 대체 발급서비스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