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통합돌봄 의료분야 업무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19-09-30 17:13

8개 의료기관과 방문의료 서비스 본격화
30일 허성곤 김해시장(앞 오른쪽 세 번째)이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의료분야 선도사업 추진을 위해 8개 의료기관과 체결한 업무지원 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30일 시청에서 8개 의료기관과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의료분야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허성곤 시장과 김해복음병원,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강일병원, 갑을장유병원, 김해삼승병원, 김해사랑병원,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 장유요양병원의 이사장, 병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김해시와 협력의료기관은 장기입원자의 지역사회 정착을 돕고, 건강 돌봄 공백으로 인한 사회적 입원 예방을 위해 의사, 간호사가 집으로 찾아가는 방문의료 서비스를 적극 추진한다.

또 퇴원이행기 노인 골절환자 집중 재활 등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재활 방문 의료서비스를 도입해 합병증 최소화와 조기 일상 복귀를 지원한다.

허성곤 시장은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방문의료서비스 등 건강 돌봄서비스를 적극 지원해 김해형 통합돌봄 모델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