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안군, 옥파 국화축제 11월 1일부터 5일까지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기자 송고시간 2019-10-16 11:09

자료사진 (사진제공=태안군청)

은은한 국화향기에 취해 볼수 있는 국화축제가 11월 1일부터 5일까지 충남 태안군 원북면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지 일원에서 열린다.

원북면 주민자치회와 국화동호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국화축제는 지난해까지 제6회째 개최돼 왔던 ‘원북면 국화향기 나눔전’을 올해부터 ‘옥파 국화 축제’로 이름을 바꿔 개최된다.

‘옥파 국화축제’는 3.1 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으로 3.1 운동의 거사계획을 수립하고 독립선언서를 직접 낭독한 태안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옥파 이종일 선생의 애국애족 마음을 되새기고 아름다운 국화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

원북면 국화동호회원들이 1년 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분재작품 등 다양한 국화꽃이 전시되며 꽃물 천연염색, 국화차 시음, 활쏘기, 전통놀이,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버스킹 공연장을 상시 운영해 색소폰, 밴드, 오카리나, 하모니카 공연 등으로 축제의 분위기를 북돋울 예정이며 지역 농수산물·특산물 판매장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축제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또 갈두천 에너지·갯벌체험, 매화둠벙마을 생태·농사 체험,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 대한민국 사구축제 등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원북면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원북면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면민 스스로가 준비하고 참여해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옥파 국화 축제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을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윤진한 ( : 2019-10-16)
    유교의 전통 명절인 중양절(重陽節) 전.후에 오랫동안 이어지는 한국 수도권 국화 행사.

    http://blog.daum.net/macmaca/2779

    유교의 전통명절인 중양절과 함께,국화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국화향기,국화주,국화떡.http://blog.daum.net/macmaca/27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