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남농협, 상호금융 ‘the 동행’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19-10-28 15:38

28일 진주원예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 상호금융 ‘the 동행’ 협약식 모습.(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이 28일 진주원예농협 대회의실에서 진주원예농협과 남해농협의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상호금융 ‘the 동행’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진주원예농협(조합장 강복원)과 남해농협(조합장 박대영)의 조합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교류∙협력방안과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할 방안 등을 논의했다.

6년째를 맞이하는 상호금융 ‘the 동행’ 사업은 상호금융 사업여건이 열악한 농촌농협과 도시농협 간에 상호금융 업무교류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현재는 상호금융사업 공동추진, 도농상생자금 지원, 농산물 판매협력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돼 추진하고 있으며, 30개 농축협이 ‘the 동행’ 협약을 통해 도농 교류사업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하명곤 본부장은 “이번 협약식은 도농교류를 위한 농협의 역할이 필요한 시기에 매우 의미 있는 행사로 생각한다”며 “조합원들의 농가소득 증대와 실익제고를 위해 두 농협이 많은 도움을 주고받으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