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미세먼지 저감부터 무인인원발급기 확대 등, 민원환경개선 노력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9-11-06 13:37

최근 공기청정기 설치부터 점자 책자 제작 등 노력 지속해
순창군, 무인인원발급기.(사진제공=순창군청)

전북 순창군이 쾌적하고 편리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대민 접점 장소인 민원실과 읍면 민원실에 공기청정기를 최우선으로 설치해 관공서 미세먼지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 황사와 초미세먼지까지 전국에 유입되면서 공기질 개선이 `나쁨`, `매우 나쁨` 수준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순창군은 노약자 등이 수시 방문하는 읍면 민원실에 공기청정기 구입 예산을 기 확보하고 최근 배부를 완료했다.

민원환경 개선과 관련해서는 군은 상반기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민원안내 책자 발간과 점자주민등록증 발급 등의 민원편의 시책을 발굴·시행하고 있다. 또 순창읍사무소 무인민원발급기는 근무시간 내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한계점을 개선하고자 연중 24시간 이용 가능하도록 시설 개선을 완료한 바 있다.

이외에도 민원인용 보청기를 전 읍면에 보급했으며, 각종 민원 서류작성 편의를 위한 8배율 확대경과 시각장애인과 같은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점자 주민등록증·점자 안내책자 제작 등도 배포했다. 또한 편리하고 빠른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확대하는 등 민원편의 환경조성의 개선에 중점을 두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 앞에 놓여진 환경을 조금씩 개선해 나감으로써 성숙된 민원서비스 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면서 “군민 누구나가 신속·정확·편리하게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