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오창 소각장반대대책위, 12일 금강환경청서 집회 계획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9-11-11 11:47

“후기리 소각시설 환경영향평가 부동의 촉구”
지난달 28일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사무소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후기리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설명회가 주민들의 반대로 무산됐다. 주민설명회에 입장하는 ESG청원 관계자에게 주민들이 강하게 항의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청주시 오창읍 소각장 반대대책위원회가 ㈜이에스지청원이 오창읍 후기리에 추진중인 소각시설 환경영향평가 부동의를 촉구하는 집회를 12일 금강환경유역청 앞에서 갖는다.

11일 반대대책위에 따르면 이 집회에 오창 주민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반대책위는 “미세먼지 피해가 전국에서 가장 심한 청주지역에서 국내 처음으로 청원구 북이면 주민을 대상으로 소각장으로 인한 주민 건강영향조사를 실시함에도 불구하고 인접지역에 소각시설 환경영향평가를 동의하는 것은 환경부의 책임과 본분을 망각한 행위”라고 주장했다.

이어 “청주시는 이미 전국 사업장 폐기물 소각용량의 18%가 처리되고 있어 ‘과포화 상태’이며 환경영향평가는 최악의 조건을 적용하여 고려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미세먼지가 가장 심한 겨울 계절을 실측 조사를 누락한 오창 후기리 소각시설 환경영향평가를 부동의하는 것이 금강유역환경청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범덕 청주시장은 지난 6일 브리핑을 통해 사업장폐기물 소각시설 신.증설 불허방침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